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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 콘텐츠산업, ‘게임’으로 먹고 산다

2018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발간...콘텐츠산업, 전년 동기 대비 매출 7.7% 수출 27% 증가

글  김석포 기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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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.7% 증가한 55조 원으로 조사됐다. 또 수출액은 27% 증가한 34.5억 달러로 집계됐다.
  
매출 부문에서는 게임(19.4%), 지식정보(11.6%), 방송(11.4%) 등이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.
 
수출액은 게임분야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(49.1%, 7억 달러 증가), 전체 콘텐츠 수출실적 상승을 꾸준히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 또 영화, 게임, 콘텐츠솔루션 등이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. 그러나 방송(-20.0%)과 출판(-5.6%) 산업은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 
콘텐츠 상장사 매출액은 17조 4,25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.0% 증가, 영업이익은 1조 9,76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.8% 증가, 수출액은 19억 4,838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81.3% 증가했다.
 
‘2018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’는 콘텐츠 상장사 118개 및 비상장사 2,413개에 대한 실태조사 자료를 분석했으며,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(www.kocca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 
 

[입력 : 2018-11-02]   김석포 기자 more articl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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